온라인 신청 안내

품질성능 검증 신청 절차

1품질 성능 검증 지원 포탈 회원가입 / 로그인
  • - www.cloudqos.or.kr접속 및 회원가입(회원가입 후 로그인)
  • - 온라인 신청 안내를 통한 절차 확인
2검증 대상 서비스 신청 자료 준비
  • -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검증 신청 자료 준비
  • * 서비스 소개자료, 신청기업(관) 참고자료 등
  • * 검증지원 포탈_검증 신청서 제반 서류 참조
3신청서 항목별 내용 입력 & 참고자료 등록
  • - 품질 성능 검증 신청 란 신청 회사 정보 및 서비스 정보 작성
  • - 첨부파일 등록
  • * 첨부파일 : 신청 클라우드 서비스 소개서, 사업자등록증, 품질성능 검증지원서
  • - 신청현황 최종 확인 후,“신청서버튼”클릭
4온라인 신청 내용 확인 / 결과 통보
  • - 신청 항목별 작성/등록 된 내용 확인(확인기관 : KACI)
  • - 신청서 결과 통보(완료/미완료)
  • * 미완료시, 미완료 사유 및 보완사항 제공

진위여부 자가진단 절차

1검증항목 별 서비스 진위여부 점검 자료 준비
  • * 서비스 기능/아키텍처/클라우드 필수특성 등
  • * 검증지원 포탈_진위여부 자가진단표 참고(정보제공 메뉴)
2품질성능 검증 지원 포탈 로그인
  • - www.cloudqos.or.kr 접속 및 로그인
  • - 온라인 신청 >> 진위여부 자가진단 선택
3점검 항목별 운영현황 입력 & 증적자료 등록
  • - 점검항목별 온라인 양식 참조
  • - 진위여부 자가진단 운영현황 및 증적자료 등록
  • - 진위여부 점검 항목별 운영현황 및 증적자료 준비
  • - 최종 확인 후 “작성 완료 버튼”클릭
4진위여부 온라인 자가진단 결과 통보
  • - 점검항목별 작성/등록된 내용 확인(확인기관 : KACI)
  • - 온라인 자가진단 결과 통보(합격/불합격)
  • * 불합격 시, 불합격 사유 및 보완사항 정보 제공

관리체계 자가진단 절차

1검증 항목별 서비스 진위여부 점검 자료 준비
  • - 관리체계 점검 항목별 운영현황 및 증적자료 준비
  • * 운영정책, 운영/관리 조직 및 지원 시스템 등
  • * 검증지원 포탈_품질성능 기준 참고(검증항목별 세부내용/예시정보 제공)
2품질성능 검증 지원 포탈 로그인
  • - www.cloudqos.or.kr접속 및 로그인
  • - 온라인 신청 >> 관리체계 자가진단 선택
3점검 항목별 운영현황 입력 & 증적자료 등록
  • - 점검항목별 온라인 양식 참조
  • - 진위여부 자가진단 운영현황 및 증적자료 등록
  • * 필요시 이메일을 통한 관리체계 문서 점검 진행
  • - 최종 확인 후 “작성 완료 버튼”클릭
4관리체계 온라인 자가진단 결과 통보
  • - 점검항목별 작성/등록된 내용 확인(확인기관 : KACI)
  • - 온라인 자가진단 결과 통보(합격/불합격)
  • * 불합격 시, 불합격 사유 및 보완사항 정보 제공

성능시험 확인하기(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진행)

1시험 사전 미팅
  • - 품질 성능 시험 안내, 서비스 소개 및 시험 요구사항 협의
  • - 시험 항목 및 목표 수준 제시(시험합의서 작성*)
  • * 시험합의서 : 신청기업, TTA간 상호 협의를 통해 수립된 시험항목, 목표, 절차 기재
2시험 수행
  • - 시험합의서 확정 및 일정 수립
  • - 시험 환경 구축 및 사전 시험(서비스 분석)
  • * 필요시 시험 환경 재구축
  • - 품질성능 시험
  • - 결과서 작성
3결과서 검토 및 송부
  • - 결과서 검토
  • - 결과서 송부(NIPA 결과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