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체계 자가진단
관리체계 자가진단
  • HOME >
  • 온라인 신청 및 자가진단 >
  • 관리체계 자가진단

[양식]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체계 작성 자료

1. 개요

1.1. 업체 및 서비스명

  • 업체명 :
  • 서비스명 : (국문) / (영문)
  • 클라우드 인프라 위치 : (서비스명) / (인프라 물리적 위치)

1.2. 서비스 개요

  • 서비스 소개
  • 주요기능

2. 항목별 검증결과

2.1. 가용성

점검항목 가용률 / 가용률 유지능력
주요내용 갑작스런 클라우드서비스 장애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되는 우려를 최소화하기 위해 가용률 최소 기준을 제시하고, 이를 보장하기 위해 관리 정책ㆍ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 점검
헌 황

2.1.1. 가용률 정책 수립 및 수준 제시

점검항목 가용률 정책 수립 및 수준 제시
운영헌황

2.1.2. 가용률 유지를 위한 시스템 구성ㆍ운영

점검항목 가용률 유지를 위한 시스템 구성ㆍ운영
운영헌황

2.1.3. 가상머신(VM)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점검항목 가상머신(VM) 모니터링 시스템 운영
운영헌황

2.1.4. 가용률 관리 절차의 수립 및 운영

점검항목 가용률 관리 절차의 수립 및 운영
운영헌황

2.1.5. 가용률 관리를 위한 조직 및 역할 규정

점검항목 가용률 관리를 위한 조직 및 역할 규정
운영헌황

2.2. 응답성

점검항목 응답시간 / 응답시간 유지능력
헌 황

2.2.1. 응답시간 수준 및 보상기준 제시

점검항목 응답시간 수준 및 보상기준 제시
운영헌황

2.2.2. 응답시간 관리를 위한 시스템 기능 구성

점검항목 응답시간 관리를 위한 시스템 기능 구성
운영헌황

2.2.3. 응답시간 분석 및 관리 프로세스 운영

점검항목 응답시간 분석 및 관리 프로세스 운영
운영헌황

2.2.4. 응답시간 관리 조직 및 역할

점검항목 응답시간 관리 조직 및 역할
운영헌황

2.3. 확장성

점검항목 확장성 / 확장가능 지원능력
헌 황

2.3.1. 확장성 제공 방식

점검항목 확장성 제공 방식
운영헌황

2.3.2. 이용자 확장 요청 처리 프로세스

점검항목 이용자 확장 요청 처리 프로세스
운영헌황

2.3.3. 확장성 제공을 위한 기능 지원

점검항목 확장성 제공을 위한 기능 지원
운영헌황

2.4. 신뢰성(1)

점검항목 백업주기 / 주기적 백업
헌 황

2.4.1. 백업 정책 수립

점검항목 백업 정책 수립
주요결과 Cloud Servers의 재해, 재난, 무단 접근 등 위협으로부터 이용자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관리하기 위해 백업 대상 및 범위를 정의하고 있음
운영헌황 (1)백업 정책 - 백업 대상 및 범위

2.4.2. 백업 시스템 구성

점검항목 백업 시스템 구성
운영헌황

2.4.3. 주기적 백업 시행

점검항목 주기적 백업 시행
운영헌황

2.5. 신뢰성(2)

점검항목 데이터 보관기간 / 데이터 반환 및 폐기
헌 황

2.5.1. 데이터 반환 및 폐기 정책 수립

점검항목 데이터 반환 및 폐기 정책 수립
운영헌황

2.5.2. 데이터 반환 및 폐기 시스템 운영

점검항목 데이터 반환 및 폐기 시스템 운영
운영헌황

2.6. 서비스 지속성

점검항목 서비스 지속성
주요내용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의 재무상태, 조직, 예산계획 등을 수립하고 있는지 점검
헌 황

2.6.3. 서비스 지원 조직 및 인력조직

점검항목 조직 및 역할 규정
주요결과 xxx 서비스 지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직을 구성ㆍ운영 중이며, 이에 따른 역할을 규정하고 있음
운영헌황 (1)클라우드 사업본부 조직도
(2)관리 부서별 직무 및 역할

2.7. 서비스 지원

점검항목 서비스 지원체계 / 이용자 지원 기능
주요내용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각종 기술지원, 제공방식의 다양성, 서비스 수준 등 이용자 지원을 위한 정책ㆍ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 점검
헌 황

2.7.1. 이용자 편의 기능 제공

점검항목 이용자 편의 기능 제공
운영헌황

2.8. 고객대응

점검항목 고객대응체계 / 고객지원 및 대응체계
주요내용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체계를 갖추고 있어야 하며, 장애 통지 절차, 전화, 이메일, 팝업 등을 통해 정애 통지 정책을 수립하고 운영하고 있는 점검
헌 황

2.7.1. 용자 편의 기능 제공

점검항목 용자 편의 기능 제공
운영헌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K-Cloud 품질·성능 검증 지원 Portal
주소 : 서울시 동작구 남부순환로 2075 용훈빌딩 6층     TEL : 070-8730-2343     MAIL : jckim@kcloud.or.kr
COPYRIGHT(C) K-Cloud. ALL RIGHTS RESERVED.